순천교육지원청,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강화 연수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학교교육과정 필요

김향주 기자 flashnews@naver.com
2018년 12월 05일(수) 15:53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지난 4일에 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교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초등교육과정 거점학교를 운영 중인 좌야초의 사례를 중심으로 핵심역량 함양을 위해 수직적, 권위적인 학교 문화를 개선하고, 학교구성원들의 협력적인 학교 문화 구축이 우선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역량 중심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한 좌야초 전종효 교감은 “교육과정에 대한 끊임없는 반성의 성찰과 동료 교사들 간의 자발적인 소통과 협력이 학교 문화 개선의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실천하고 있는 학년, 학급의 현장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 과정 편성‧운영 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순천 율산초 교사 강대호는 “교육과정 반성회 때 전 교직원이 지금까지의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 교육 과정을 새롭게 분석하고 우리 학교에 꼭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의 시간을 가져야겠다”며 연수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협력적인 학교 문화를 구축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향주 기자 flashnews@naver.com        김향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플래시뉴스 홈페이지(http://www.flash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flash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