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군수 구충곤)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1박2일 가족힐링캠프, 우리가족 함께하는 체험교실, 가족행복제작교실 등 다양하게 구성하였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많은 것을 보고 체험하여 보다 넓게 세상을 바라보고 행복한 가족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가족힐링캠프 - 떠나요! 여수밤바다’는 1박 2일(7월 27일~7월 28일) 일정으로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케이블카, 여수밤바다 등 여수시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가족끼리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8월 1일에는 가족 30명이 화순치즈체험학교에 방문해 피자만들기, 치즈만들기, 송아지우유주기 등 우리가족 함께하는 체험교실을 진행했고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는 전남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케잌만들기, 신체활동 등 가족행복제작교실을 2일간 운영했다.
현재 화순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224명을 등록·관리하고 있으며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갖도록 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동과 부모님들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재충전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더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플래시뉴스 flashnews@naver.com